“친구야 힘들지만 포기하지 말자”

Wee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합동 학업중단예방의 날 실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7월 13일 토요일 11:01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희)은 지난 710일 문창고등학교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합동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사전에 파악하여 전문 기관에서 다각도로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가가 학교를 찾아가서 학교 일과 중 틈새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간이 심리검사, 간단한 신체활동 등을 실시하여 학업중단 예방 교육과 홍보를 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 후 공부가 어려워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하소연 할 곳도 없고 답답했는데 오늘 심리검사를 통해 내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높았다는 것을 알았어요. 대입을 앞두고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참고 견디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는 희망도 생겼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남병훈 교육지원과장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 합동 아웃리치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힘든 마음을 먼저 살펴서 보듬어 주어야 하고 학교, 가정, 지역이 함께 노력하여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청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긴밀하게 협력해서 학생 개개인의 장점과 자원을 찾을 수 있도록 힘써주고 모든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