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시민, 용접과 건축도장을 문경공고에서 배워요!”

문경공고, 문경 시민 대상 용접 및 건축도장 교육 지원 사업 실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7월 13일 토요일 05:30


문경공업고등학교(교장 함종환, 이하 문경공고)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문경 시민들을 대상으로 용접과 건축도장 교육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열린 1기 과정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용접과 건축도장 기술을 익혀 성공리에 해당 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722일부터 실시하는 2기 과정에서는 지원자가 쇄도하여 일찌감치 마감됐다.

문경공고는 취업을 원하지만 일정한 기술이 없는 시민들에게 일정 수준의 기능을 습득하여 취업이나 재취업의 기회를 부여하려는 목적으로 이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학교에서 용접 및 건축도장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와 실습 재료를 충분하게 제공한다. 아울러 전공교사들의 헌신적인 실기 지도에 이르기까지 물적?인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열정에 대한 보답으로 지난 4월의 1기 건축도장기능사 과정을 거쳤던 수강생 전원이 건축도장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또한 용접 기술을 익힌 시민 김형진 씨(59)삶에 꼭 필요한 기술을 배워서 참 뿌듯하다. 학교가 지역사회의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배장식 담당교사는 “1기와 2기 모두 조기 마감이 된 만큼 올해 하반기에 진행할 3기에는 안내가 나가면 문경 시민들이 빨리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