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 교육청 지원 장학 실시

놀이중심수업 역량 강화 위해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7월 8일 월요일 09:01


문경시 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지난 74일 본교 교육청 지원 장학 담당인 문경교육지원청 노선하 장학사를 초청, 놀이중심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청 지원 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장학은 6교시에 4학년 지정 학반 수업을 공개한 후 Wee클래스에서 수업에 대한 지도 조언의 시간을 가지고, 본교의 요청 과제인 놀이중심학습 대하여 지도 강화를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진행된 4학년 수학과 공개 수업은 사전 협의회를 거치고, 본교 동료 교사들의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관리자 및 담당 장학사의 사전 지도?조언이 반영하여 실시됐다.

본교 특색 교육 중 하나인 놀이중심수업을 수학교과에 적용하여 실내화 양궁 대표선발전을 통하여 실생활 자료로 막대그래프를 그리는 성취기준을 달성해 나가는 수업을 볼 수 있었다.

노선하 장학사는 요즘 수동적인 학생들에게 놀이를 수업에 적용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단순 놀이 활동만 많고, 학생들이 사고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경계해야하며 학생들이 많이 사고할 수 있고, 성취 기준을 달성을 위한 놀이를 학습활동으로 활용하는 것을 잊지 않기를 당부했다.

놀이중심수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에 적용하여 수업 전문가로서 우뚝 서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