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드림스타트, 대상가구에 청소 봉사활동 실시

문경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연계 자원봉사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9년 6월 9일 일요일 11:01


문경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66일 드림스타트 대상가정의 집을 찾아가 집 청소 및 환경 정비를 실시하여 깨끗하고 안락한 환경으로 만들었다.

점촌3동에 거주하는 권 모 씨 부부는 3세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는 가정으로, 어려운 형편과 어질러진 집 내부 환경 때문에 아이양육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래서 드림스타트에서 사례회의를 통하여 가구 지원 및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드림스타트는 문경시 행복을 키우는 사람들의 모임과의 연계를 통해 지난주 가구를 지원하였고 또한, 문경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자원봉사자들 10여명과 함께 청소봉사를 실시하게 됐다.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온 다문화가정 봉사자는 한국에서 살면서 많은 기관에서, 많은 분들이 저에게 도움을 주셨기에 저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봉사활동을 하기로 결심하였고, 힘들지만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문경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을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너무나 감사하고,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은 물론 문경시 어린이들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