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인성교육 실시

더 좋은 생각, 더 좋은 감정, 더 좋은 행동을 위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6월 7일 금요일 11:01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희)은 지난 64일 인성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영순초 5~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문경교육지원청 인성교육지원센터는 서부권역(상주, 영주, 예천, 문경)의 권역별 인성교육지원센터로 학교 인성교육 활성화 지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인성교육 네트워크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문경 인성교육지원센터의 주요사업으로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찻사발과 함께하는 다례체험 교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오미빵 만들기 교실, 마인드 UP! 캠프가 있고 사업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9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영순초를 시작으로 7개 학급에서 협력의 중요성 알기, 협력 4종 경기, 마시멜로 챌린지, 신체협력활동 등 다양한 체험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김모 학생은 협업이란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친구들과 협력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도 깨달았다고 말했다. 담당 장학사는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인성덕목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문경 인성교육지원센터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협력활동을 통해 부정적인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 자아 존중감을 향상시키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가운데 서로 협업하며 배려하는 마음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