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의 매력에 포위된 군 전역예정 간부들

인생2막을 위한 실전적 농촌체험 교육 실시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9년 4월 15일 월요일 15:01


문경시는 지난 410일과 11, 12일 일정으로 군 전역예정 간부 42명을 문경으로 초청하여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방전직교육원의 전역예정자 교육과 연계하여 실시하였으며 문경시 귀농귀촌 시책 소개, 귀농인 농장, 농기계 임대 사업장, 수경재배 시설, 전원마을 견학 등 농촌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문경만의 매력을 몸소 느끼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선배 귀농·귀촌인을 초청하여 귀농 결심에서 정착하기까지의 경험과 에피소드, 지역민과의 갈등해소 방안 등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선배귀농인과의 대화시간은 밤늦게 까지 계속 이어져, 농촌체험 교육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군 전역예정 간부는 연금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노후가 보장될 뿐 아니라 오랜 군 생활로 협동심과 강인한 정신이 몸에 배어있어 지역주민과의 화합은 물론 농촌지역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귀농초기 작목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귀농인들을 위하여 소자본으로 경영이 가능한 가족중심의 노동절감형 소득 작목을 보급하는 한편, 농지구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농지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체험농장을 운영하여 안정정착 프로그램을 적극 가동하고 있다.

이번 농촌체험 프로그램은 6쌍의 부부가 같이 참여하여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을 증명하였고, 귀농귀촌 핫 플레이스(Hot Place) 문경의 인기를 실감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시는 귀농귀촌인을 위한 모든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니 기쁨도시 문경에서 인생2막을 꿈꾸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