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서중, 전교생 대상 생명 존중 교육

우리 모두는 소중한 사람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4월 13일 토요일 15:01


문경서중학교(교장 강석호)는 지난 410일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생명 존중 교육은 교내 학생안전부와 함께 학생 생명존중교육의 전문가인 필그림 상담소 조재학 소장이 진행했다.

조재학 소장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자살 문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자살이 얼마나 심각한 문제인지를 다시 한 번 인지할 수 있었다.

이로써 학생들은 세상 모든 사람들이 태어난 그 순간부터 누구도 침해할 수 없는 천부적 권리를 가진 소중하고 아름다운 존재이며, 그러한 사실은 비단 자신에게만이 아니라 타인에게도 해당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더 나아가 강의를 들으며 혹시라도 주변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성심성의껏 도울 것임을 결의하기도 했다.

강의를 들은 2학년 한 학생은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하는 말을 너무 무분별하게 따라했던 것 같다. 자살이라는 것은 분명히 중대한 문제인데 그런 말을 아무런 생각도 없이 따라하거나, 혹은 친구들에게 가벼이 농담처럼 소비했다는 것이 부끄럽다. 앞으로는 장난으로라도 그런 말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깨달은 바를 밝혔다.

강석호 교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여 자살이 얼마나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이며 함부로 말해선 안 되는 것인지 올바른 개념을 형성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