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서대여 프로그램 운영

“도서대여 북(book) 친구와 함께 행복한 꿈을 가꾸어요”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4월 12일 금요일 05:37


문경유치원(원장 우윤숙)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도서대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학부모자원봉사자 신청을 받아 구성된 18명의 도서관자원봉사는 매주 월요일 학부모 2명이 유치원으로 와서 도서를 대출 반납활동을 돕고 책을 읽어주는 학부모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도서대여를 하기 전 학부모 자원봉사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도서대출과 반납에 대한 사전 연수를 실시하여 도서대여 활동이 1년간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함께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학부모가 봉사자로 온 것을 보고 반가워하였으며 학부모 자원봉사자들도 따뜻하게 아이들을 맞이해 주었다.

아이들은 선생님, 제 친구 엄만데요 유치원에서 만나서 책을 읽으니까 신기하고 너무 반가웠어요.”, “도서관에서 많은 책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책을 집에 가져가서 볼 수 있어서 신나요.”라며 말했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유치원에 와서 아이들과 유치원에 조금이나마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시작하였는데 제가 오히려 더 힐링되고 돌아가는 것 같다.”며 즐거워했다.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앞으로도 매주 월요일 3시간씩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아름다운 봉사를 통해 아이들이 책을 즐기는 습관을 길러 문경시의 도서관들을 북(book)적 북(book)적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