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개최

월1회 영양교육, 월2회 보충식품 제공으로 영양쑥쑥, 건강쑥쑥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9년 4월 11일 목요일 16:01

문경시는 411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 110명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19년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영양플러스 대상자 중 네 자녀 이상 가정에 다둥이 가족상을 시상했다.


문경읍의 5자녀를 둔 엄마 신모씨와 점촌3동의 네자녀 아빠 김모씨, 5동의 네자녀 엄마 김모씨 등 3가구가 다둥이 가족상을 수상했다.

이날 설명회는 영양플러스에 대한 보충식품 지원내용, 정기적 영양평가 등 사업설명과 함께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영양교육과 이유식 만들기 및 조리 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해 1:1 영양 상담도 병행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으로 영양상태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대상에게 일정기간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하여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매년 약 200명을 등록·관리하고 있다.

대상자 선정 기준은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미만의 임산부 및 수유부, 6세 미만의 영유아 중 영양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부족 등) 보유자이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에서 최대 1년 동안 매월 영양교육 및 상담과 함께 대상자별 맞춤형 보충식품(분유, , 감자, 우유, 당근 등)을 각 가정으로 월 2회 배송 받게 된다.


고윤환 시장은 영양플러스 사업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인구증가 및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문경 만들기를 위한 사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