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전초등학교, 과학탐구대회 개최

미래를 향한 문을 열고 창의력 키워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19년 4월 9일 화요일 13:01


문경시 모전초등학교(교장 김주하)는 지난 44일 학교 강당 및 각 교실에서 전교생이 희망하는 종목에 자유롭게 참여하는 교내 과학탐구대회 행사를 실시했다.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과학 탐구력을 함양하기 위해 7개 종목과 학급 자율 활동으로 실시한 것.

학생들은 자신이 생각한 과학적 현상이나 장면을 표현하는 과학그림그리기와 과학 상상화, 과학과 관련된 독서감상문, 주장하는 글 등을 자유롭게 쓰는 과학글쓰기, 과학과 관련된 정보를 신문의 형태로 만드는 과학신문, 에어로켓 제작 후 발사해 보는 항공우주, 독도로 가는 다리를 만들어보는 융합과학, 원자력발전소의 존폐 여부를 따져보는 과학토론 등의 활동 중 자신이 원하는 종목에 참여하여 자신의 능력을 뽐냈다.

특히 항공우주, 융합과학, 과학토론 종목은 시대회의 예선을 겸하고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더 집중되었다.

홍모 교사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교내 과학 탐구대회 각 종목에 참여하여 최선을 다해 탐구하는 본교 학생들의 모습들이 무척 감동을 받았으며 계속해서 과학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태도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항공우주 대회에 참여한 이모 학생은 에어로켓이 좀 부족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직접 만든 것이라 애착이 가고, 발사해서 멋지게 날아가는 모습을 보니 기뻤어요.”라며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과학탐구대회를 통하여 본교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끊임없는 탐구활동을 통하여 과학적 문제 해결력을 갖춘 멋진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