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문경시 신년하례회 개최

올해 문경시 경구 ‘見利思義’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9년 1월 3일 목요일 13:01


기해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안녕과 건강을 축원하고 문경발전을 기원하는 신년하례회가 13일 오전 11시 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문화원(원장 현한근) 주최로 열렸다.


문경문화원은 올해의 문경시 경구(警句)見利思義(견리사의)’로 정했다. 견리사의는 논어에 나오는 구절로 이로운 것을 보거든 의로운가를 생각하라는 뜻으로 사사로운 이익을 취하기보다 공익을 우선하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현한근 원장은 신년 인사말을 통해 희망찬 기해년을 맞아 시민 모두의 건승을 기원한다면서 우리 문경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역설했다.


고윤환 시장은 올해 주요시정을 보고한 뒤 시민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시민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을 따뜻하게 챙기는, 시민의 시장이 되겠다.”면서 희망의 새해에는 시민 한분 한분의 삶이 즐겁고, 또 행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김인호 시의회 의장은 기해년 새해 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시민의 행복과 문경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고우현 박영서 도의원도 문경의 발전을 위해 온 힘을 쏟겠다면서 올 한 해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인사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