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마무리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12월 3일 월요일 12:01


문경향교(전교 이동진)는 문경시와 문경교육지원청의 지원과 협조로 지난 1127일부터 관내 유치원과 초중학교 어머니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도 문경향교와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마무리 했다.

문경교육지원청에서 실시된 강의에서는 이동진 전교로 부터 향교의 이해를 통해 6백여년을 이어온 향교의 역사와 전통문화의 뿌리에 대해 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서 평생을 일선 교육 현장에서 학생을 가르쳤던 학교장 출신 문경향교 장의로 부터 특강이 있었다.

첫째 시간에는 강성구 강사로부터 자존감, .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부모의 역할과 꾸준한 독서가 인성이 올바른 아이로 키우는 방법임을 강조했

둘째 시간에는 장병철 강사로부터 인성교육의 출발, 가정교육에서 시작된다는 주제로 칭찬하는 말이 가진 힘과 웃음속의 가정이 행복의 시작임을 여러 사례를 들어 설명했

셋째 시간에는 윤희구 강사로부터 우리 아이 선비로 키우기 위한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여러 조건과 올바른 자녀 교육법에 대하여 여러 예시를 보여 주었는데, 듣기 쉬우면서도 가슴에 닿는 특강을 통해 교육에 참석한 어머니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전홍석 강사로부터 유교의 연원과 옛날 선비들의 공부하는 방법 및 향교에서의 법도와 예의에 대하여 설명을 들은 뒤 도포를 입고 대성전에서 선현께 분향례를 올리고 향교를 두루 살펴보는 선비 체험을 했다.

이동진 전교는 교육을 마무리 하면서 어머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오늘의 교육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 나라의 동량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