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농촌관광 활성화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경사스러운 소식이 가득한 문경농촌으로 오세요!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8년 12월 3일 월요일 07:01


문경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8년 지역단위 농촌관광 구축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후 지난 1129일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에는 문경대학교 산학협력단 조성욱 부단장을 비롯하여 문경시의회 남기호 산업건설위원장, 농협중앙회 황기섭 농정지원단장, 문경시 친환경농업과 이창욱 농정담당 등이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었으며, 이날 위촉식에는 문경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운영회의도 함께 가졌다.

현재 2018년도 기준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을 하고 있는 시·군은 전국 6개소(양구, 순창, 남원, 고령, 강진, 문경)이며, 문경시가 주체가 되어 지역의 분야별(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등) 경쟁력 있는 농촌자원과 관광자원을 선정하여 문경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체험·관광·식사·숙박이 어우러진 여행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농촌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있다.

따라서 문경시는 지역 내 농촌체험휴양마을, 농가맛집, 문경새재를 포함한 여러 관광 명소들을 중심으로 문경올사업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당일 코스 위주의 방문객이 주를 이루는 문경에 농촌체험 및 숙박 등이 함께 어우러진 체류형 관광사업을 추진한다.

함광식 친환경농업과장은 도시민의 지친 삶을 농촌의 여유와 맑은 자연으로 심신의 여유를 주어 삶의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문경 농촌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