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점촌5동 행복1번지 한마음축제 개최

동민 화합과 소통의 장 다져
행복나눔 사랑기부 자선경매 및 바자회도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8년 12월 2일 일요일 16:01


문경시 점촌5동 행복1번지 한마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우종식)가 주관하고 지역 내 기관·단체가 후원하는 ‘2018년 점촌5동 행복1번지 한마음축제1129일 문경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관내 전 기관·단체 회원들과 800여명의 동민이 함께하여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장이 되었다.

식전 ? 식후공연으로 너울풍물단의 모전 농악 복원 공연 및 문경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댄스팀, 어울림통기타, 난타팀 등 지역 공연팀이 풍성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본행사로 지역 노인회 어르신들의 한궁 대회 및 동민 화합 단체 경기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행복 나눔 사랑기부 자선경매 및 바자회가 함께 마련되어 이웃과 함께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나가는 축제가 되었다.

우종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점촌5동 전 기관·단체가 함께 기획하고 준비하였으며, 어르신들과 동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지역 축제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홍우 점촌5동장은이번 축제가 지나가는 한해의 아쉬움을 달래며,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점촌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관으로 개최된 바자회는 지역 내 단체회원 및 주민, 민간 업체들로부터 기증받은 900여점의 물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경매 및 판매되며, 수익금 전액은 점촌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후원금으로 조성해 수시로 발생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 및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