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돌입

고우현 의원, 도 교육청 변화 주문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8년 11월 8일 목요일 15:01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는 제305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경상북도교육청 본청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자치법 제41조와 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이번 감사에서는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관련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관련 주요현안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감사 첫날인 지난 117일 경상북도교육청 본청 감사에서 고우현 위원(문경2 무소속)은 도 교육청은 변화의 움직임이 없다면서 학생안전을 위한 수영교육 운영 내실화와 학교 폭력, 교육공무원의 음주운전, 성 관련 범죄, 횡령 등 비위행위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를 벌였다.

고 의원은 또 비위 공무원의 철저한 문책과 사후 관리를 통해 부끄러운 관행이 사라질 수 있도록 철저한 지도·점검을 할 것을 강조하면서 성비위, 금품수수가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이번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구성 후 처음 맞는 행정사무감사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8일부터는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를 비롯한 6개 직속기관 및 12개 지역교육청에 대한 현지감사를 실시하게 된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