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암초 교육가족, 문경새재 한마음 달빛 걷기

교육공동체의 긍정에너지 나눔과 채움 위해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11월 1일 목요일 16:30


문경시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는 지난 1025일 오후 문경새재 일원에서 참가 신청한 학생들과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여한 농암 교육가족 문경새재 한마음 달빛 걷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날 농암초 교육가족인 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지역의 명소에서 보름달처럼 밝은 달빛 아래를 걸으며 학교 교육에 대한 상호이해와 신뢰를 제고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참가 가족과 교직원들은 문경새재 옛길박물관 앞에서 모여서 교장의 인사말을 듣고 기념품과 간식을 받은 후에 참가 가족 대상 경품 추첨 행사까지 진행하여 학부모님의 큰 호응을 얻었다.

어둠이 깃들기 시작한 7시 무렵 삼삼오오 사제동행 및 가족단위로 문경새재 2관문까지 다녀오는 걷기 행사를 시작하였다. 2관문 앞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학교 홈페이지에 소개하는 이벤트도 진행하여 참가 가족의 높은 참여를 이끌었다.

4학년 황모 학생 가족은 가족이 함께 달빛 아래 이런저런 이야기꽃을 피우며 제2관문까지 다녀왔는데, 좋은 추억이 될 것 같고 이런 행사를 마련해 준 학교에 감사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구본일 교장은 농촌의 바쁜 수확시기 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이 참여하여 기쁘고, 지역의 명소인 문경새재에서 달빛 걷기란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었다.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행사의 의미를 설명했다.

농암초등학교에서는 처음으로 기획된 이번 문경새재에서의 농암 교육 가족 달빛 걷기 행사를 통해서 학생, 학부모, 교사간의 공감대가 형성되고 상호 이해와 신뢰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던 특별한 가을날의 추억이 됐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