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안전보안관 발대식 개최

일상생활 안전 교육도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05:37


문경시는 지난 1019일 문경문화원 다목적실에서 문경시안전보안관과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안전보안관 발대식을 갖고 생활 속 안전위반에 대한 공익 신고 및 점검 등 안전문화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경시안전보안관은 생활 속 안전위반 행위를 시정하는 등 지자체의 단속·점검 인력과 시간의 한계를 보완하여 신고·점검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도입되었고 지속적인 안전점검 및 홍보활동 등에 참여 중이며 그 구성원을 일반시민들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안전보안관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안전교육 수료를 통한 안전보안관증표를 지급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보안관 활동을 위한 기초지식 습득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겨울철 주택화재 대응 및 일상생활안전을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에는 안전보안관뿐만 아니라 안전관련 단체 및 일반시민들도 참석하여 안전보안관에 대한 시민참여를 유도했다.

문경시안전보안관 대표에 선임된 고복환(56)씨는안전을 무시하는 잘못된 관행을 찾아서 신고하고, 점검·홍보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안전한 문경시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안전보안관의 활동으로 인하여 올 겨울은 안전한 문경이 되기를 기대된다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우리 문경시 안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