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길박물관 제12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10월 19일까지 접수, 특강과 옛길 답사 등 알찬 프로그램 구성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16:01

문경시 옛길박물관은 제12기 박물관대학을 준비하고 뜻 있는 문경시민들의 수강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박물관대학은 역사문화 지리학자와 함께 걷는 문경옛길이란 주제로 시민들의 문화욕구 충족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1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로 운영된 옛길박물관 박물관대학은 매회 수강생이 늘어나며 지역 인문학 강좌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강사진도 해당 분야의 전공학자와 연구자들로 구성되어 더욱 더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12기 강좌는 총 4회로 진행되고 특강이 1회 있다. 세부 강좌내용은지적도로 찾아가는 문경옛길이라는 특강과 옛길 답사로 구성되어 있다.

신동호 문경새재관리사무소장은 이번 강좌는 시민들과 함께 옛길을 직접 걸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의미가 매우 크다면서 제12기 박물관 대학의 의미를 강조했다.

첫 번째 강의는 1031일 수요일 오후 130분부터 옛길박물관 영상실에서 열린다. 이후 3차례에 걸쳐 답사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수강신청은 이메일(http://oldroad.gbmg.go.kr)를 통해 1019일까지 접수하며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https://www.gbmg.go.kr)의 새소식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