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조리과학고등학교, 전문교과연계 산업체 현장체험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9월 15일 토요일 10:01


경북조리과학고등학교(교장 박춘락)는 학생들에게 직업현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97일 산업체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공교과와 연계 실시한 이번 산업체 현장체험에서 1학년 조리과,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대구 제빵기관에서 케이크 데코레이션 만들기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기초 조리 기능을 토대로 심도있는 기술을 익힐 수 있었다.

2학년 관광과 학생들은 경주 힐튼호텔에서 호텔리어 직업체험을 실시하여 음식조리 및 서빙 방법, 식사 매너 등 호텔리어의 기본 자질을 교육받고 실제 체험해 보았다.

3학년 관광과 학생들은 경주 한국역사문화음식학교 라선재에서 한국전통 음식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오색양갱 만들기를 체험했다.

생소했던 우리의 전통음식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며 전통음식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3학년 황정환 학생은 한식의 세계화에 발맞추어 미래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2, 3학년 필드매니저과 학생들은 경북 구미의 스포랜드 골프클럽에서 레저산업의 발전성과 친환경적인 필드조성에 관한 설명을 듣고, 스크린 골프장과 골프 필드에서 체험을 실시하였다. 학교에서 배운 골프 기술들을 직접 라운딩을 하면서 학생 자신의 골프 기량을 한껏 발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번 산업체 현장체험을 통하여 산업현장 적응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전공 관련 직업들을 체험함으로써 자신들의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