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문경오미자산업발전을 위한 관계단체 협약체결

문경오미자생산자협의회·문경오미자수매가공업체협의회와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18년 8월 10일 금요일 06:02


문경시와 문경오미자생산자협의회(대표 주상대), 문경오미자수매가공업체협의회(대표 이종기)88일 동로오미자문화복지센터에서 문경오미자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해 남기호 산업건설위원장, 주상대 문경오미자생산자협의회장 및 임원 4명과 문경오미자수매가공업체협의회장 및 임원 2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문경오미자를 생산하는 농가들에게 생오미자 300톤에 대한 장려금 3억원을 지원하여, 오미자의 가격안정과 오미자 가공업체의 고품질 문경오미자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문경시와 문경오미자생산자협의회 및 문경오미자수매가공업체협의회의 상생 발전과 오미자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리적 표시제를 조기 정착시키기 위함이다.

협약내용으로는 안정적인 오미자 생산 및 공급을 통해 오미자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인적, 물적 및 각종 정보 교류에 관하여 문경시와 문경오미자생산자협의회 및 문경오미자수매가공업체협의회가 상호 협력하는 것으로 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미자 주산지로서 위상을 다시한번 드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더불어 오미자 가공업체가 고품질 문경오미자의 안정적인 공급으로 최고의 가공품을 생산하여 세계적인 문경오미자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