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 사각지대없는 안전한 초등돌봄을 위한 연수회 개최

학생상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연수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7월 22일 일요일 17:01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엄재엽)은 지난 719일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사각지대없는 안전한 초등돌봄교실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문경지역 초등돌봄교실 돌봄전담사와 지역아동센터장 대상으로 Wee센터 김현주강사가 초등돌봄학생 대상 상담기법 및 실제연수에 이어서 문경소방서 예방안전과 권혜정소방교의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소화정 사용법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쉬는 시간에는 사각지대 없는 초등돌봄을 위한 상호연계 방안 및 돌봄 운영 사례 소개 등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남병훈 교육지원과장은 여러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학교와 지역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돌봄전담사와 센터장 등이 부모님과 같은 사랑으로 잘 돌봐주고 지도해 주는 점에 감사를 드리며, 한명 한명의 아이들이 모두 다 행복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도록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오미향 아리솔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연수회에서 실제 돌봄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 및 심폐소생술로 운영되어 연수가 효과적이었고 아울러 서로를 이해하고 좋은 프로그램은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아이들을 지도하는데 협력하면서 지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아이들의 돌봄교실 지원을 위한 부처간 연계체제를 더욱 강화하여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행복한 문경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