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문경시의회 의원 연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생산적인 의회운영 위해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18년 7월 20일 금요일 16:01


문경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지난 719일과 20, 2일간의 일정으로 울진 일원에서 의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72일 개원한 제8대 문경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의회발전방안을 모색하여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의회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5명의 초선의원(에게 효율적인 의회운영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능력 및 기본소양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한편, 이번 연수는 724일부터 개회하는 제217회 임시회와 9월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첫날인 19일에는 국회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지방의정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인 최민수 박사를 초빙하여 지방의회 권한과 의무, 지방재정의 효율적 견제를 위한 예산결산 심사 방법 등 심도 있는 실무위주의 쉽고 명확한 강의를 받아 의원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행정사무감사의 핵심 확인사항을 중심으로 감사가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특강이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의원들은 강의 중 의회 운영에 필요한 의문사항을 다양하게 질의를 하는 등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하는 열의를 보였으며, 8대 의회에서 의원 상호간 소통과 협력으로 의정역량을 발휘하여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김인호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정활동 능률이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되고 진정한 시민의 대변인으로 거듭나 선진의정실현을 구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