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막】 예배의 공덕

송고시간 :2018년 6월 22일 금요일 09:01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부처님을 받들어 섬기며 정성으로 예배하면 다섯 가지의 공덕이 있을 것이다. 얼굴이 단정해지고, 음성이 맑고, 부드러워지며, 부귀하게 되고, 좋은 집안에 태어나며, 마음에 평화가 깃들 것이다.

부처님 모습을 보고 기뻐하는 마음을 가지므로 얼굴이 단정해질 것이고, 부처님께 의지하고 부처님을 칭송하기 때문에 목소리가 곱고 맑게 되며, 부처님을 뵈올 때 꽃과 향·등불로 공양 올렸기에 부귀하게 된다. 또 부처님 앞에 겸허한 마음으로 고개 숙여 예배하고 마음을 착하게 가지면 좋은 집안에 태어나게 될 것이다.”하셨습니다.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부처님의 상호를 그리고 경배하십시오. 아름다운 음성과 부드러운 말씨를 부러워합니까? 자신이 그렇게 되고자 한다면 항상 부처님을 찬탄하고 경전을 외우십시오.

다음 생에라도 부귀하고 좋은 가문에 태어나고자 원합니까? 항상 착한 마음으로 살아가며 부처님께 예배하기를 지극정성으로 하십시오.

콩 심은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이 나는 법입니다. 내가 지어 온 업으로 인하여 오늘의 내가 있고 지금 현재 내가 짓는 대로 내일의 미래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부처님은 원만구족한 진리의 법신이기 때문에 부처님을 그리고 찬탄하며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살아간다는 것은 그 법신의 그늘 아래로 들어가는 것을 뜻합니다.

부처님은 반드시 구하면 길을 열어 주시는 분입니다. 단지 부처님께 예배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나의 인생은 밝은 번영의 길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우리는 부처님의 그늘 아래서 부처님의 가피력을 무한히 받게 될 것입니다.

그 어떤 고난도 부처님의 외호하심에 힘입어 곧 헤쳐나가게 될 것입니다. 부처님의 그늘에 들어와 예배하십시오. 혜총스님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