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중, 전문직업인 초청 직업설명회 개최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5월 20일 일요일 11:02


문경중학교(교장 추연수)는 지난 517일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 세계 이해, 건전한 직업관 형성 및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하여 8명의 전문직업인을 초청해 직업설명회를 가졌다.

두 시간에 걸친 전문직업인 강의와 소감문 쓰기 활동으로 이어진 직업설명회는 문경중학교에 자녀를 둔 3명의 학부모들과 문경중학교 동문 2명을 포함하여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하여 서양화가, 건축업, 경찰관, 조리사, 자동차영업직, 건축사, 체육교사 등 7개 분야, 8명의 직업인들이 참가하여 생생한 직업 체험담 및 전문인이 되기 위한 과정을 설명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관련된 전문직업인을 가까이에서 만나 관심 직업에 대한 소개와 전망, 하는 일, 되는 길 등을 자세히 듣고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질의 응답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문경중학교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면서 후배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하여 강사로 나선 신영운 체육교사는 중학교 시절부터 정구부 활동을 했던 터라 힘든 선수생활을 하고 있는 정구부원들과 복싱부원 학생들을 포함한 많은 후배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 교사의 설명회에 참여한 채현수(2학년) 학생은 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께서 체육교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셨는지를 알았다. 노력하면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통하여 내 꿈의 소중함과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후배들을 위하여 강의를 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추연수 교장은 “4차산업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의 세계에 적응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직업인으로 살아가기 위한 준비로서 마련한 직업설명회에 학부모, 선배, 지역사회의 어른들이 함께 하였다는 점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학생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진로개발 역량을 키워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