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Zero, 경북사이버학습e학습터와 함께 공부해요!”

농암초, 1학기 e학습터 교내 연수 및 학급 운영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5월 16일 수요일 14:21


문경시 농암초등학교(교장 구본일)는 최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본교 교무실에서 본·분교 4~6학년 담임교사 6명을 대상으로 경북사이버학습e학습터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내 연수를 실시했다.

농암초는 본·분교에 컴퓨터실이 각 1실 있으며 교사 내 무선AP설치로 인터넷 와이파이 접속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스마트패드 약 30대를 활용하여 경북사이버학습e학습터 학습 수강 및 수업 시간 학습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학습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내 연수는 학교 단위에서의 사이버학습e학습터 운영 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학급 개설·운영 및 콘텐츠 활용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내용으로 상호 운영 노하우를 나누고 수업과 연계된 운영 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구본일 교장은 올해 우리학교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선도학급에 2개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학기별로 운영 계획과 교내 연수를 통해서 교육과정과 연계된 내실 있는 경북사이버학습e학습터운영으로 사교육을 경감시키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라고 말했다.

농산촌에 위치한 소규모 학교에서 자칫 부족할 수 있는 학생들의 학습여건조성에서 농암초의 사이버학습e학습터의 적극적인 운영 노력이 좋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