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과거길따라~ 충주로!” 역사탐방 충주여행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국관광공사 교과체험여행에 선정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5월 16일 수요일 13:02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512일 한국관광공사 교과 체험여행에 선정돼 고구려문화를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충주 역사탐방을 주말체험으로 다녀왔다.

이번 역사탐방은 문경새재 과거길을 주제로 떠나는 주말체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문경새재 과거길을 따라 올라간 충주시의 고구려 문화현장을 방문해 중앙탑(탑평리 칠층석탑), 충주박물관, 고구려비, 고구려 천문관을 둘러보며 중원문화의 중심을 직접 익힐 수 있어 유익한 체험학습이 됐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문경새재를 넘어 세계로주말체험은 매달 1회 운영되며, 다음 달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문경지역 호국의 현장을 직접 찾아 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강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에 대해 관심 있어 하고, 체험마다 체험학습의 기록을 UCC로 제작하는 등의 방법으로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의 현장에서 유익한 배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경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흘꿈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문경시에서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교과학습보충, 체험활동 등), 생활(차량, 급식, 면담 등), 특별운영(가족간담회, 캠프, 발표회) 등을 연간 상시 지원하는 곳으로 40명을 정원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 4,5,6학년이면 연중 누구나 신청가능하다(현재 예비 초등 5학년 모집 중). 또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를 기다리고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