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388청소년상담 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개강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 위한 도약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18년 5월 15일 화요일 05:31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채강숙)는 지난 510일부터 25일까지(매주 목, ) 1388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총 6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상담자원봉사활동 및 청소년에 대해 관심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청소년상담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1388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은 청소년 상담 개입의 방향 발달단계를 고려한 청소년 이해와 지도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의 이해와 예방 청소년 정신건강 청소년 성문화와 성교육 청소년 진로상담 등 청소년들을 이해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1388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자들은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위해 심화교육과 보수교육 등을 거쳐 청소년의 학업문제, 대인관계, 인터넷 중독 등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멘토링 활동, 집단상담, 심리검사, 아웃리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유용한 인적자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채강숙 소장은 이번 기초교육을 계기로 1388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청소년 문제를 지역사회내 생활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지지자원을 확보함으로써 청소년 문제의 예방 및 심리·정서적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