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스님, 동국대학교 발전기금 전달

송고시간 : 2017-11-15 오후 12:00:23


동국대학교 이사장 자광스님은 지난 1114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장스님을 예방하고,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이사장 설정스님)에 동국대학교 발전기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는 올 해초 2,000만 원을 전달한 데 이어 두 번째이다.

총무원장 설정스님은 이 날 전달식에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고, 이 발전 기금을 잘 활용해서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이사장스님과 총장스님을 중심으로 학교의 구성원들이 화합하고, 단합하여 동국대학교가 전통과 강단 있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노력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학교가 발전하는 데 많은 장애가 있을 수 있지만 지금처럼 구성원들의 공력과 원력이 있다면,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것이다"라고 당부의 말도 남겼다.

한편, 자광스님은 최근 동국대학교는 조선일보의 대학 평가 기사에서 국내 13, 아시아 대학 순위 82위의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다면서 "앞으로 학교 구성원들이 더 노력하여, 일류 사립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기금 전달의 소회를 밝혔다.

동국대학교는 QS아시아대학평가(Quacquarelli Symonds)와 조선일보가 실시한 '2017 QS아시아대학평가'에서 국내순위가 역대 최고인 13위를 달성했으며, 아시아 대학 순위 82위를 달성했다. 이는 국제화 지표 개선에서 지난해보다 6계단 오른 것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원논문 연구역량에서 큰 개선이 있었다는 점에서 학교 구성원의 많은 노력이 있었다.

자광스님은 "다른 사립대학에서는 과학분야에 대한 많은 투자가 지속되고 있다. 동국대학교 역시 전통적으로 강한 인문학에 이어 자연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고,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렇지만 불교를 바탕으로 설립된 대학인만큼 인문학 중심의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발전 방향을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다운동행 후원 및 문의는 아름다운동행 홈페이지(http://dreaminus.org/) 또는 전화 02-737-9595 로 가능하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