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읍, 향긋한 국화향기로 가을 정취 “물씬”

주요 시가지 상가 및 도로변 앞 국화 화분 1,600여본 배부
송고시간 : 2017-10-20 오후 3:17:15


문경시 가은읍(읍장 도인환)에서는 푸르미 공원화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국화 화분 1,600여 본을 소재지 일원 주요 상가 및 도로변에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지역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전시했다.

이번에 전시한 국화 화분은 지난 7월부터 가은읍 완장리에 위치한 비닐하우스(1,500)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참여자들이 모종작업을 하여 이식한 것으로 가을의 대표 꽃인 국화를 주요 시가지 도로변에도 감상할 수 있도록 화분을 통해 전시한 것이다.

이번 도로변 주요 상가에 배부한 국화 화분은 걷고 싶은 꽃길 조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은읍 120여 군데 주요 상가에 1,600본의 국화화분을 골고루 나누어 주고 유동인구와 차량 통행량이 많은 곳에 집중 전시하여 가을 단풍철을 맞아 가은을 찾는 관광객과 읍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지역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야심찬 계획으로 추진했다.

도인환 읍장은 시내 주요 도로변 및 상가에 제공한 국화 화분 전시를 함으로써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가을의 추억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민들에게는 지역 사랑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앞으로 푸르미공원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관리해 사계절 꽃이 피는 녹지 휴양공간을 조성함으로써 문경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관광 중심지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