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북면 맞춤복지 활성화를 위한 봉사단체 간담회 및 업무협약식 개최

송고시간 : 2017-09-17 오전 9:18:02


문경시 산북면(면장 이상열)에서는 지난 914일 맞춤형복지 활성화를 위한 봉사단체 간담회 및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간담회는 관내 봉사단체인 점촌로타리단체(회장 심기용)와 함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점촌로타리단체와 작년에 이어 결연기간을 1년간 더 연장하기로 하여 나눔 및 재능기부 등의 협조 체제를 더욱 확고히 구축하게 되었으며 관내 통합사례관리 지원 사업에 한마음 한뜻으로 후원할 것을 협의했다.

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도 개최하여 맞춤복지 현안사업 및 특화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를 하였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안 모색 및 특화사업인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산북면 의용소방대의 재능기부로 지붕교체사업을 실시하기로 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게 되었다.

또한 문경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상오스님)과 맞춤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후원금 계좌 개설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복지마인드를 높이고 아울러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데 박차를 가했다.

이상열 산북면장은 오늘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맞춤형복지 관련 간담회 및 업무협약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은 물론 통합사례관리를 위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산북면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간담회 참석자 및 후원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