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중, 학생이 만드는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다녀와

송고시간 : 2017-09-14 오후 12:32:40


문경시 산양중학교(교장 송이섭)는 전교생 22명을 대상으로 4팀씩 나누어 지난 96일부터 8일까지 서울시와 인근지역으로 23일간의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다양한 도시문화 체험이라는 테마와 팀별로 일정을 학생들이 계획하고 추진하는 학생 주도형 수학여행이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22명의 학생을 52, 62팀으로 나누고 각 팀에는 2명의 교사를 지도교사로 배정했다.

학생들은 인터넷과 여행서적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체험후기를 검색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1차 체험 장소를 선정한 후 팀별 협의회를 거처 역사적인 가치, 문화적인 가치, 예술적인 가치 등을 감안하여 최종 체험 장소를 선정하였다. 체험 장소 선정을 마친 팀은 체험 장소까지 이동하기 위한 `교통편을 검색하여 팀별 수학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수학여행은 그동안 대행업체에 위탁 하여 실시하는 단조로운 수학여행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활동하고 생동감 있는 수학여행을 만들고자하는 교장의 취지와 선생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다양한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의미 있는 수학여행이 되었다.

3학년 최모 학생은 수학여행을 계획하고 추진하는 동안 힘들었지만 스스로 계획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계가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체험하고 싶은 장소를 직접 계획함으로써 더욱더 다양한 도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뜻깊은 여행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