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문경약돌한우축제 영강체육공원에서 개막

맛 최고, 영양 만점, 오로지 문경약돌한우!
송고시간 : 2017-09-09 오전 11:02:12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2017 문경약돌한우축제가 맛 최고, 영양 만점, 오로지 문경약돌한우!”라는 슬로건 아래 99일 하루 문경시민의 젖줄이 흐르고 있는 영강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축산인, 축제장을 찾아오신 내-외빈 모두가 하나가 되어 문경약돌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고 즐기는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지역예술단체 공연, 축산인 노래자랑, 7080 추억한마당이 펼쳐지고 밤 10시 화려한 불꽃놀이를 끝으로 축제를 폐막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한우를 포함한 한돈, 낙농, 육계, 꿀벌 등 축종별 소비촉진 행사와 우유, , 달걀,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축산물 시식 행사가 펼쳐지고, 어린이를 위한 치즈, 우유빙수, 토스트 만들기, 물놀이 체험과 우직한 힘의 상징인 한우와는 불가분의 관계인 씨름대회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농축산물 판매부스도 운영하고 문경약돌한우와 문경꿀도 판매한다. 특히 문경약돌한우를 30% 특별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축제장을 찾아오신 방문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워먹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올해 문경약돌한우축제는 한우뿐만 아니라 한돈, 낙농, 육계, 꿀벌 등 전 축종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정한 환경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문경약돌한우가 소비자에게 더욱더 신뢰받는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발전하고, 농가소득도 크게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용득 한우협회장은 개막인사에서 그동안 문경약돌한우에 무한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시가지에서 가까운 영강체육공원에서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문경의 유일한 먹거리축제인 약돌한우축제가 날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