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남 어육고추장 전국 6차가공상품 경진대회 우수상

3대에 걸친 매운탕 요리 비법의 민물 어육으로 고추장 만들어
송고시간 : 2015-10-20 오전 5:21:56


진남 농업회사법인(대표 김진경, 마성면)진남 고추장으로 지난 1016일 개최된 전국 6차산업화 가공상품 경진대회에 출전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하고 2015년 국제농업박람회 행사 일환으로 전라남도 농업기술원(나주)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농촌자원사업의 새로운 유통-마케팅 비즈니스 모델개발과 6차산업화 경영주체들의 성공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추진하였으며, 도 예선을 통과한 전국 18개 농업경영체가 프리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통해 내-외부 전문가 심사단 20(70%)과 국민 심사단 30(30%)의 평가를 합산하는 방법으로 경진을 했다.

진남은 외할머니 때부터 3대에 걸쳐 매운탕 전문점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물 어육을 활용한 만능천연 조미고추장을 개발해 외식업에서 제조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또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2년 메기 고추장 및 그 메기 고추장을 포함하는 요리로 특허 등록 및 2015년 기능성 강화를 위해 오미자박 압착액 함유 오미자 고추장 또는 어육 고추장, 그 제조방법 및 그 고추장을 포함하는 요리로 특허를 출원 중이며, 전통식품 품질인증도 획득했다.

김진경 대표는 어육을 갈아 넣은 찌개용 고추장과 지역 특산물을 적극 사용한 오미자고추장, 사과고추장 등 기능성 고추장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2014년 최연소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전통과 현대적 트렌드를 접목한 신개념 고추장으로서의 상품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출품한 제품은 국제농업박람회 기간인111일까지 행사장내 국내관에 우수가공제품으로 전시된다.

김진경 대표는 문경시농업기술센터와 1인창조비즈니스센터에서 잘 지도해 주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체험장과 판매장 운영, 고추장-된장 항아리 분양, 체험용 키트 제품 개발, 고모산성 등과 연계한 히스토리 투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문경을 대표하는 향토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포부를 밝혔다.

로그인